2023 폭스바겐 신차 ID7 - 예상 가격 등 모든 정보 파헤치기
본문 바로가기

수입차 정보/폭스바겐

2023 폭스바겐 신차 ID7 - 예상 가격 등 모든 정보 파헤치기

by 신카 2023. 4. 27.

2023년 폭스바겐(Volkswagen) 신차 ID.7 전기차의 자인(포토), 내부(실내), 예상 가격, 국내 출시일,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독일의 자동차 회사인 폭스바겐의 전기차 세단 ID7이 중국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홈에서 정보를 공개했습니다(폭스바겐 본사 보도자료에 upper mid-size라고 표기된 것을 보면 준대형의 크기를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ID7은 폭스바겐이 새롭게 개발한 고효율 전기 구동계가 얹어진 신형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에너지 효율을 최적화했습니다.

 

■  목차
1. 디자인
2. 출시일, 가격
3. 제원

 

 

1. 외부, 내부 디자인

 

전면 디자인

 

ID7의 외형은 폭스바겐 ID.Aero 콘셉트카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졌습니다. 에어로 휠과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 매끄러운 실루엣 등 공기역학적 성능을 강화시키기 위한 디자인으로 완성됐습니다. 전면부 주간주행등과 후면부 테일램프는 좌우가 연결된 형태로 폭스바겐 최신 스타일을 ID7에 담았습니다.

 

 

후면 디자인

 

측후면을 보면 공기역학성능을 최대치 발휘하는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ID.7의 전장은 5m에 달하며 사양에 따라 공기저항계수(Cd)가 최저 0.23 수준까지 발휘할 수 있게 설계됐습니다. 특히, 긴 휠베이스와 짧은 오버행으로 구성돼 넓은 실내공간을 제공합니다.

 

 

내부 인테리어

 

내부 인테리어는 일반 계기판 대비 크기를 대폭 줄인 디지털 계기판, 1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스플레이와 증강현실(AR)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장착됐습니다. 인포테인먼트 화면에는 에어컨 제어 버튼이 항상 표시되며, 개인 조절이 가능한 바로가기 버튼, 백라이트 방식의 터치 슬라이더 등 다양한 기능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편의 사양으로는 시트 센서로 온도 및 습기 등을 감지해 시트 환경을 제어하는 등 어댑티브 클리마트로닉 시트와 개선된 마사지 기능, 전자식 디밍 파노라믹 선루프 등이 탑재됐습니다. 특히, 스마트 글래스로 만들어진 파노라믹 선루프는 터치 조작으로 투명과 불투명을 오갑니다. 그리고 ID.7의 다양한 기능은 새로운 IDA 음성 어시스턴트를 통해 자연어로 제어가 가능합니다.


ID.7의 옵션 중 하나인 어댑티브 섀시 컨트롤(DCC)과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제어 시스템은 장거리 주행에 맞게 근본적인 개선 작업을 거쳤습니다. 컴포트와 스포트 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 시스템은 정밀하고 직관적인 주행감과 주행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2. 국내 출시일, 예상 가격

구체적인 사양과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올해 하반기 유럽에서 출시돼 오는 2024년 초부터 사전 예약 판매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에도 비슷한 시기에 출시 소식이 들리길 바랍니다.

 

파사트가 최대 가격이 5,219만 원이며, 같은 크기인 BMW의 i4가 시작 가격 7,720만 원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이와 비슷할 것이며, 시작 가격이 55,000불(7,200만 원) 정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환율의 변동에 따라 출시 시기에는 많이 바뀔 수도 있습니다.

 

 

3. 제원

정확한 제원 정보는 추후 공개 예정이며, ID7의 신형 전기 모터 최고출력은 210kW(286마력)로 역대 폭스바겐 ID 패밀리 모델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갖췄습니다. 구동계는 배터리 사양에 따라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트림은 4개로 수정됐으며, 가장 기본 트림은 후륜 구동, 최고 사양은 듀얼 모터와 전륜 구동을 지원합니다. 77.0 kWh 배터리팩이 탑재되어 1회 충전 시 300마일, 약 482km를 갈 수 있으며, 상위 라인업에서는 85.0 kWh 용량의 배터리로 약 50km까지 더 주행이 가능합니다.

 

 

관련 글

폭스바겐 로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