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신차 ID7 - 모든 출시 정보 총정리
본문 바로가기

수입차 정보/폭스바겐

폭스바겐 신차 ID7 - 모든 출시 정보 총정리

by 신카 2023. 1. 19.

2023년 폭스바겐 신차 ID.7의 디자인(포토), 내부, 예상 가격, 국내 출시일,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D.7은 독일의 자동차 제조사인 폭스바겐에서 생산할 예정인 중형 전기차입니다. 폭스바겐이 지난 1월 5~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서 순수 전기 세단 ID.7의 위장막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보통 신차는 위장막을 씌우지 않는데 위장막 모델을 선공개하여 이례적인 기록으로 남아있습니다.
ID.7은 폭스바겐 그룹 MEB+ 플랫폼이 적용되며, 2018년에 등장한 ID 비전(Vizzion) 콘셉트 카와 2019년에 첫 선을 보인 ID 스페이스 비전 콘셉트 카를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차량입니다. ID 비전 콘셉트 카를 기반으로 한 차는 중형 세단으로, ID 스페이스 비전 콘셉트카를 기반으로 하는 차량은 중형 에스테이트 왜건으로 등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일각에서는 ID.7이 폭스바겐의 간판 세단 라인업인 파사트와 2017년에 처음 등장한 아테온을 대체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폭스바겐 신차 ID5 - 모든 출시 정보 총정리

2023년 폭스바겐 신차 ID.5의 디자인(포토), 내부(실내), 예상 가격, 국내 출시일, 성능,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D.5는 폭스바겐 ID.4의 첫 번째 쿠페형 순수전기 SUV 버전이라고 합니

knowledgemong.tistory.com

 

■  목차
1. 디자인(포토)
2. 출시일, 가격
3. 제원

 

 

1. ID7 - 외부, 내부 디자인

 

id7의 콘셉트 디자인입니다.
ID7-콘셉트

 

ID7 외관에는 폭스바겐이 지난해 공개한 위 사진의 ID.Aero 콘셉트카 디자인 요소가 반영됐습니다. 공기역학적 성능이 강조된 패스트백 실루엣이 특징입니다. 날렵하게 디자인된 헤드램프와 점등되는 전면부 엠블럼이 눈에 띕니다.

 

 

id7의 전면부 디자인입니다.

 

2023년 1월 4일 프로토타입 모델이 QR 코드형 위장막에 가려진 채 공개되었고, 차명은 ID.에어로가 아닌 ID.7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싱글 모터 사양과 듀얼 모터 사륜구동 사양으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id7의 후면부 디자인입니다.

 

ID7의 외관 디자인은 세단의 형태를 취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대부분의 미국 자동차 회사가 크고 승차감이 부드러운 픽업트럭과 SUV를 선호하여 세단을 단종하고 있는 반면, 유럽 및 아시아 자동차 회사는 여전히 더 작은 차량을 선호하는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계속해서 세단 형태의 차량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id7의 내부 인테리어입니다.

 

실내에는 태블릿 PC 스타일의 15인치 센터패시아 디스플레이, 대시보드에 통합된 디지털 계기판, 터치 슬라이딩 방식의 공조기 및 볼륨 등이 탑재됐습니다. 스티어링 휠 버튼은 터치식에서 버튼식으로 변경될 예정이며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폭스바겐 증강현실 기능을 지원합니다.

 

 

2. ID7 - 국내 출시일, 예상 가격

2023년 2분기에는 최종 양산형 모델의 실물이 공개 행사를 통해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며 2025년에는 북미, 유럽 및 중국시장에서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국내 출시한다면 중국 시장에 먼저 공개한 후에 한국에도 들어오지 않을까 추측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EQS와 BMW i4를 포함해 최근 몇 년 동안 출시된 전기 세단은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차량들 모두 프리미엄 브랜드에 걸맞은 높은 차량 가격을 책정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은 ID7의 판매 가격을 밝히지 않았지만, 2022년형 아테온이 미국시장에서 43,100달러부터 시작한다는 것을 감안하면, 그 이상이 되진 않을 거라고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3. ID7 - 제원

ID7의 휠베이스(축간거리)는 2969mm로 경쟁 모델인 테슬라 모델 3, 현대차 아이오닉 6, 폭스바겐 아테온보다 깁니다.
파워트레인으로는 400V 84 kWh, 110 kWh의 배터리가 적용될 예정이며, 150kW급 후륜구동부터 최대 250kW급 사륜구동까지 제공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1회 충전 시 590km~700km를 주행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WLTP 기준 주행거리 700km를 최종 목표로 삼았습니다.
ID7의 기본형 모델은 최고출력 174마력, 사륜구동은 최고출력 299마력의 성능을 발휘하며 장거리 주행에 최적화 됐다고 밝혔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폭스바겐 로고입니다.

반응형

댓글